연맹소개

회장 인사말

대한근대5종연맹 회장
대한근대5종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고대 올림픽의 고대5종 경기에서 비롯된 근대5종 경기는 육체적 완성과 정신적 조화를 이룬 인간개발을 목표로 올림픽의 창시자인 쿠베르탱 남작에 의해 창안된 종목으로 무려 100년이라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올림픽 종목입니다.

한명의 선수가 펜싱, 수영, 승마, 복합(사격+육상)의 서로 다른 5종목을 섭려해야 하는 만큼 강한 정신력과 체력, 스피드와 지구력이 요구되는 경기로 삐에르 쿠베르탱 남작은 ‘근대5종 선수만이 올림픽대회의 진정한 선수로 불릴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근대5종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국위를 선양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연맹은 대중과의 만남을 통해 근대5종을 알리고 선수와 대중이 같이 호흡하며 근대5종의 환희와 감동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단판승부로 이루어지는 드라마틱한 펜싱, 다이나믹하게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는 수영, 말과 혼연일체가 되어야 하는 승마,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숨 막히는 긴장감의 복합경기(사격+육상), 이 서로 다른 5종목이 하나의 종목으로 완성되어가는 근대5종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끝으로 근대5종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 없는 관심과 뜨거운 애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근대5종연맹 회장 박 상 우 
대한근대5종연맹 회장
존경하는 근대5종 가족 여러분!

혁신과 창조경제 선도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이 곳 대구광역시에서 대한근대5종연맹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제17대 대한근대5종연맹 회장으로 힘찬 첫 발을 내딛습니다. 우리나라 근대5종을 대표하여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게 되어 자부심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도 갖게 됩니다. 하지만 훌륭하신 각 시·도 임원님들과 전문역량을 가진 연맹 임직원들께서 제게 큰 힘이 되어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근대5종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면서 애로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근대5종 가족 여러분! 우리 근대5종은 1982년 연맹 창립 이래,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비인기 종목의 서러움에도 불구하고 각종 국제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얼마 전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치러진 제2차 월드컵대회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곧 다가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근대5종은 연맹 가족들의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에 힘입어 지금도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결과를 거두기까지 물심양면 헌신해 주신 근대5종 가족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저 역시 근대5종 가족의 일원으로서 임기동안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오늘 여러 가지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전국 각 시.도연맹 회장님, 그리고 모든 근대5종 가족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취임사를 갈음코자 합니다.